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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Content Marketing) 성과 측정

콘텐츠 성과를 증명하기 위한 필수적 전제 두 가지

콘텐츠의 성과를 설득력있게 입증할수 있으려면, 사전에 목표를 분명히 정의해두어야 하며, 그 목표에 다가가게 되는 유의미한 중간 과정(Lead)의 모습과 기준을 합의해두어야 한다. 콘텐츠 성과 측정 계획(measurement plan)은 이 두 가지 전제 위에서 출발점을 갖게 된다.

콘텐츠 마케팅 성과 측정을 위한 노력: "측정 가능한 것" vs. "측정할수 없는 것"

“측정가능 한 것 vs. 측정할수 없는 것”: 콘텐츠 마케팅 성과 측정

콘텐츠가 잘 되었다는 걸 어떻게 알수 있을까?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을 판단하는 것은 일반적인 콘텐츠의 성공을 가늠하는 것과는 다르다. 대개의 경우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서는 ‘목적’이라는 것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이 보여지고 이러저러한 반응을 얻어내는 것 이외의 성과 기준을 필요로 하게 된다. 콘텐츠 마케팅도 과학적인 기준과 성과 관리 체계가 필요한 까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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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2019 주요 논점, 그리고 성과 분석 – 함께 생각하기 #06

늘 바쁘다는 핑계로 하고 있는 일의 성과와 의미를 점검해보고, 그 정리된 내용을 이 분야에서 함께 하는 동료들과 나누는 데 게을렀습니다. 글쓰기에 서툴러진 손가락이 말을 듣지 않고, 느릿하고 귀차니즘에 사로잡힌 마음가짐 때문이라는게 정직한 변명이긴 하겠지만, 콘텐트… 계속 읽기 »콘텐츠 마케팅 2019 주요 논점, 그리고 성과 분석 – 함께 생각하기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