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함께 읽기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에 대한 올바른 이해 – 함께 읽기 #15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개념 올바로 이해하기 – 김형진님의 인터뷰 AI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이 나날이 늘어나면서, 이와관련된 여러 가지 개념과 이야기들이 주변을 어지럽게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 어지러운 생각의 파도 속에서 단단한 밑바닥을 잡아주는 명쾌한 인터뷰 영상을… 계속 읽기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에 대한 올바른 이해 – 함께 읽기 #15

디지털 혁신이 어떻게 미디어 이용과 콘텐츠 소비를 바꾸는가? – 함께 읽기 #14

몇 해 전부터 이 주제는 숱하게 이야기되었고, 이제는 새삼스러울 것도 없는 거대한 흐름이지만, 이 변화의 방향이 가리키고 있는 미래의 모습은 콘텐츠, 미디어, 광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들에게는 근본적인 혁신을 준비할 것을 엄중히 요구하고 있다. Deloitte Digital… 계속 읽기 »디지털 혁신이 어떻게 미디어 이용과 콘텐츠 소비를 바꾸는가? – 함께 읽기 #14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Brian Solis의 통찰 – 함께 읽기 #13

  디지털 그루 Brian Solis가 2017년 초 그간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통찰을 묶어서 정리한 포스팅 “The Definition Of Digital Transformation”을 게재했습니다. 디지털 혁신이 촉발시킨 경제 시스템, 기업 경영의 원리, 고객에 대한 관점과 태도에 대한 광범위한… 계속 읽기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Brian Solis의 통찰 – 함께 읽기 #13

한 눈에 보는 기업 디지털 플랫폼 변천사 – 함께 읽기 #12

끊임없이 변해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기업은 고객과 어떻게 고객가치(value proposition)를 소통하고 유의미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인터넷’이 등장하여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한 축을 차지하기 까지, ‘디지털’은 어떤 의미에서 다루어졌고, 중요한 시사점은 무엇이었는지 한 눈에 보기… 계속 읽기 »한 눈에 보는 기업 디지털 플랫폼 변천사 – 함께 읽기 #12

브랜드 경험 디자인(Brand Experience Design)을 지지하며 – 함께 읽기 #11

몇년 전인가 …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라는 용어를 쓰고 싶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자신이 없기도 했고, ‘경험 디자인’이라고 하면 UX 디자인처럼 디자인 영역에 속하는 ‘유용하고 심미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계속 읽기 »브랜드 경험 디자인(Brand Experience Design)을 지지하며 – 함께 읽기 #11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15 : 10개의 키워드로 읽기 – 함께 읽기 #10

2015년이 시작되며 이러저러한 변화의 방향을 가늠하고, 올 한해를 전망해보는 예측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읽는 일은 늘 어렵고 수 많은 오류의 가능성을 각오해야 하는 일이지만, 현재를 정리해본다는 마음가짐으로 이곳 저곳에서 등장하는 중요한 ‘신호’들을 포착하고 그 의미를… 계속 읽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15 : 10개의 키워드로 읽기 – 함께 읽기 #10

[함께 읽기] #6. 월스트리 저널이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에 대하여

두고두고 정독해보기 위해 메모를 해둡니다. 복잡하고 관련성을 찾기 어려운 정보를 알기 쉽게 이해하게 돕는 월스트리트저널의 인포그래픽 제작 방법과 정보 표현의 최적화를 위한 편집 기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정보를 보여주는 방법 demitrio, demitrio.com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A,… 계속 읽기 »[함께 읽기] #6. 월스트리 저널이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