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성과를 증명하기 위한 필수적 전제 두 가지
콘텐츠의 성과를 설득력있게 입증할수 있으려면, 사전에 목표를 분명히 정의해두어야 하며, 그 목표에 다가가게 되는 유의미한 중간 과정(Lead)의 모습과 기준을 합의해두어야 한다. 콘텐츠 성과 측정 계획(measurement plan)은 이 두 가지 전제 위에서 출발점을 갖게 된다.
콘텐츠의 성과를 설득력있게 입증할수 있으려면, 사전에 목표를 분명히 정의해두어야 하며, 그 목표에 다가가게 되는 유의미한 중간 과정(Lead)의 모습과 기준을 합의해두어야 한다. 콘텐츠 성과 측정 계획(measurement plan)은 이 두 가지 전제 위에서 출발점을 갖게 된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통합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영상에서는 분석을 비즈니스 목표와 연결하고, 성과 측정 계획을 세우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Google Analytics(http://www.google.com/analytics/)는웹 사이트, 온라인 광고, 모바일 앱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 전반에 대한 통합적인 데이터 수집, 분석, 보고를 지원하는 웹 기반 솔루션입니다. 분석활동은 흔히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놓고 하는 행위로 이해하기 쉽지만, 유의미한 분석이 이루어지려면 분석과 평가 계획이 목표 수립 단계에서부터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영상은 디지털 마케팅의 분석 분야 중 평가 계획(#measurementplan)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1분 35초) 이 영상에서도 강조하는 바는, 결국 데이터라는 것이 비즈니스 목표에 어떻게 부합되는가 하는 점입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규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 과제와 그 결과물의 성공여부를 평가하는 지표를 미리 상정해놓지 않는다면, 분석은 구색맞추기식 해석과 성과 포장을 위한 요식행위에 그치고 말게 됩니다. 평가… 계속 읽기 »[마케팅과 과학] 분석과 평가 (1) – Google Analytics